본문 바로가기

모든 음식

참치김치볶음밥 그리고 미역국

반응형

오랜만에 참치김치볶음밥

그리고 미역국을 만들어 보았어요~

뭐 시켜먹기도 싫고

다양한 메뉴의 저녁을 차리기도 싫고..

모든것이 귀찮을땐

볶음밥이 최고예요!

 

 

우선 오늘의 김치참치볶음밥의 재료는

김치 반포기의 2분의 1정도,

참치 135g 1캔,

올리브유 1T,

고추장 1T,

참기름 1T,

소금 한 꼬집이 필요합니다.

 

1T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후라이팬에 올리브유 1T를 두르고,

참치1캔과 김치와 고추장1T를

5분정도 볶아주세요.

 

 

볶음 참치,김치에

밥을 넣고 볶아주세요~

밥솥에 있는 밥 처리하다 보니

한 두그릇 정도 되더라구요~

그리고 참기름 1T도 첨가해주시구요!

 

 

밥과 참치,김치양념이 잘 섞이도록

1분~2분정도 볶아주시면

이렇게 참치김치볶음밥 완성!

본인 입맛에 따라 간조절이 필요한데

저는 살짝 싱거워서

소금 한꼬집을 뿌려주고

소금이 밥에 섞일동안

잠깐 볶아주었어요~

 

 

밥 두그릇을 넣다보니

대략 3인분 정도의 김치참치볶음밥이

완성 되었어요~

계란후라이나 김가루 뿌려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수 있어요~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조리시간은 10분도 채 안걸렸네요~

 

 

참치김치볶음밥과 함께

먹을 미역국도 만들어봤어요~

볶음밥 만들면서

옆에서 끓이기만 하면 간단합니다.

볶음밥에는 계란국인데

저는 계란국보단

개운한 미역국이 더 좋아서

미역국을 만들어 봤어요~

 

미역국의 재료는

미역 한주먹(제 주먹은 작습니다),

소금 2분의 1T, 그리고 다진마늘 1T

이 정도 필요하고,

저는 라면 두개끓일수 있는

양은냄비를 사용했어요~

이렇게 끓이니 3인분의 미역국 완성!

 

자연적인 맛이 싫다면

기호에 맞게

조미료를 첨가해도 좋아요~

요즘엔 천연조미료도

많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어서

천연조미료 사용해도

맛이 끝내줘요~

 

미역국의 조리방법은

우선 미역을 10분에서 20분 담궈주고

미역이 불어나면

찬물에 2~3번 헹궈준다음

미역량에 맞게

물 부어주고

다진마늘 첨가해주고

끓여주면 되요~

미역국이 끓기 시작한뒤

소금으로 간을 보면 되는거구요!

10분 정도 끓여주면 완성~

 

볶음밥에 곁들일 국물이라

그냥 간단하게 끓여봤어요~

이렇게 끓여먹어도

미역국이 꽤나

시원하고 개운합니다~

 

이렇게 하여

참치김치볶음밥과 미역국으로

간단하게 저녁 한끼 먹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