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음식

계란찜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간단한 계란찜을

만들어 보았어요~

 

저는 원래 계란찜을 만들때

뚝배기에 계란찜을 만드는데요.

오늘은 정말 귀찮은데

계란찜은 먹고 싶고!

그래서 돌아다니는 영상속에서나 보았던

종이컵 계란찜을 도전해보았습니다.

 

 

일단 준비물은 종이컵과 계란 한개가 필요해요~

 

 

종이컵에 계란한개를 넣고

소금 두꼬집을 뿌려주었어요~

일반 계란 후라이하실때보다

소금을 조금 더 뿌려주시면 됩니다.

소금은 본인 취향을 생각해서

양을 조절하시면 되요!

소금 대신 새우젓으로

간을 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전자렌지 돌릴시 날아갈 수분을 생각해

물 2T를 넣고

계란을 저어 주었어요~

너무 퍽퍽한 식감은 싫어서요!

 

 

이리하여 전자렌지에 1분 정도 돌리니

 

이렇게 계란찜이 간단하게

완성되었어요!

 

1분 정도 돌리니

전자렌지 속 계란찜은

종이컵 넘을듯

부풀어 오르더라구요.

꺼내니 바로

계란찜이 수그러들었어요.

부풀어 오른 계란찜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아쉬웠어요~

 

좀 더 포근한 계란찜을

원하신다면

전자렌지 시간을

1분이 아닌

40~50초만 돌리셔도

포근한 계란찜이 완성될것 같네요!

저는 안익은 계란은 싫어해서

일부러 1분을 돌렸어요~

 

계란찜!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오늘 종이컵 계란찜을 만들어보니

이렇게 쉬운 반찬이 되네요~

1분 뚝딱하니 반찬 완성이예요~

종이컵 계란찜은

뚝배기 계란찜 못지않게

맛도 훌륭해요!

이제 계란찜 요리할땐

종이컵 계란찜을

자주 이용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