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음식

광주광역시 북구 양산동 치킨 맛집 "수일 통닭"

반응형

요즘 가끔 내리는 소나기때문인지

치킨이 그렇게 땡기더라구요. 

오늘은 광주광역시 북구 양산동에 위치한

수일통닭을 소개해드릴께요.

직접 가서 먹어본 적도 있지만

코로나 환자가 급격하게 늘어나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저와 가족들,

그리고 회사에 민폐 끼칠수는 없으니

집에서 먹는걸로 만족해야해요.

저는 방문포장을 이용했어요.

 

 

수일통닭은 나름 광주에서는

양동통닭과 함께 시장통닭으로 유명한 곳이예요.

40년 전통 가마솥에서 튀겨주는

통닭으로 유명한곳입니다.

저도 사람이라 입맛이 시시때때로 바뀌니

항상 수일통닭만을 이용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끔 시장통닭의 바삭함이 생각날땐

수일 통닭을 이용하는 편이예요.

제가 처음 수일통닭에 반했던 곳은

수완지구에 위치한 수일통닭이였어요!

그곳에서 수일통닭의 매력을 알았지만

제가 사는 양산동까지는 배달이 되지 않는다는점.

그러나 양산동에도 수일통닭이 생겨서

너무 좋습니다!

 

제가 주문한 수일통닭의 메뉴는

아들닭 메뉴로

원래 가격은 14,000원이지만

현재 수일통닭 이벤트 행사로

가격은 방문포장시

10,000원 입니다.

소스나 무우, 음료수는

추가 금액이 붙어요!

 

저는 식구가 많지 않고

치킨 한마리 시켜도

다양하게 먹는걸 좋아하는 편이라

남는게 반이여서

아들닭 메뉴로만으로도

충분히 치킨을 즐길수 있었어요!

양이 좀 적다 하시는 분들은

아빠닭 18,000원짜리를 

주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수일 통닭의 맛은

가마솥에서 튀겨낸 닭맛 덕분인지

굉장히 빠삭해요.

다른 치킨 브랜드에 비해

조금 딱딱하다고 느끼실수도 있으실듯 싶네요.

너무 빠삭한게 싫으시다 하신 분들한테는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저는 이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수일통닭을 애용하는것이라

저처럼 빠삭한 치킨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리며

또 수일통닭 치킨의 다른 매력은

치킨속 숨어있는

단호박 튀김이 정말 부드럽습니다.

튀김가루의 빠삭함과

단호박의 달달함과 부드러움이

굉장히 별미입니다.

또한 숙성이 잘 된 탓인지

가슴살도 상당히 부드러워서

질리지 않게 먹을수 있는점이

상당히 좋습니다.

시장통닭의 맛을 좋아하신다면

수일 통닭 한번 드셔보세요!

저의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양동통닭보다는 수일통닭이예요.

이상 광주광역시 북구 양산동에 위치한 

수일통닭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