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음식

간단한 반찬 만들기!참치김치분홍소세지볶음!

반응형

매일 시켜먹을 수가 없어서 오늘은 간단한 반찬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제가 자주 만들어 먹는 참치 김치 볶음인데 냉장고 털이를 하다 보니 분홍 소시지가 있더라고요~ 계란과 밀가루가 떨어져 분홍 소시지 전은 패스.. 어떻게 활용할까 하다 기존에 자주 만들어 먹던 김치 참치 볶음에 투입하기로 했어요! 요리 많이 하는 사람도 아닌데 프라이팬이 이제 낡았네요! 낡은 프라이팬은 오늘까지만 사용하는 걸로 하겠습니다. ㅎㅎ 

김치 참치 분홍소세지 볶음의 재료

 

묵은 김치 2분의 1 포기 (반포기의 반절), 분홍 소시지 3분의 1 정도, 참치 1캔 (150g), 양파 반개, 고추 1개, 파 3분의 1 정도, 고추장 1T, 후추 3번 톡톡, 참기름 1T, 올리브유 1T.. 1T는 밥숟가락 기준이에요.

제가 사용한 재료는 이 정도입니다. 김치볶음은 기름에만 볶아도 맛있는 요리이기 때문에 집에 없는 재료는 어느 정도 패스하셔도 맛있는 반찬이 됩니다.   

김치, 양파, 참치, 분홍 소시지, 고추장을 먼저 투입하고 올리브유 1T를 넣은 후 5분 정도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기름이 너무 과다하여 싫으신 분은 올리브유 패스하여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참치캔을 부었을때 참치 기름으로도 충분히 볶을 수 있는 기름이 있거든요. 참치기름이 싫으신분은 참치캔의 참치 기름을 분리하시고 올리브유 1T를 넣어주셔도 돼요. 고추장을 먼저 넣고 볶은 이유는 간이 더 잘 배라고 먼저 넣었어요. 그런 다음 어느 정도 재료가 숨이 죽기 시작하면 후추 3번 톡톡 과 냉동실에 얼려놓은 파랑 고추를 투입해서 5분 정도 더 볶아 주었어요. 그런 다음 참기름 1T를 추가하여 30초간 볶아 주었습니다. 

참치김치 분홍 소세지볶음의 반찬 만드는 시간은 재료 준비시간 제외하고 10분 정도 소요되었어요. 너무너무 간단한 반찬이죠? 저도 분홍 소시지는 처음 재료로 넣어봤는데 맛이 크게 나쁘지는 않더라고요~ 식감은 전 부쳤을 때와는 다르게 부들부들 했어요! 이렇게 한번 만들어놓으면 자취하시는 분들에겐 일주일 반찬으로 손색없을 것 같아요. 덮밥으로도 활용이 되고 간단한 반찬으로도 먹을 수 있는 김치 참치 분홍 소세지볶음 간단한 반찬으로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