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음식

참치계란말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반응형


오늘은 어제 저녁 만들었던 참치 계란말이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요리 재료 : 계란 5개, 참치 1캔, 고추 1개, 대파 3분의 1개, 소금 3분의 1T, 올리브유 1T, 후추 2번 톡톡

대략 필요한 재료는 이 정도예요.
저는 냉장고와 냉동실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였기 때문에
집에 재료가 있으시다면 양파와 당근을 추가하셔도 맛있는 참치 계란말이를 만들 수 있으며,
없는 재료는 과감하게 포기하셔도 메인재료인 참치와 계란만 있다면
맛있는 참치 계란말이가 가능하답니다.


준비된 볼에 모든 재료를 함께 넣어 준비해 주세요.
저는 대파와 고추는 얼려놓고 냉동실에 보관하는편이라
얼린 냉동 고추와 대파를 사용하였답니다.
그래도 맛에는 지장이 없어요!
냉장보관하게 되면 버리게 되는 부분이 더 많아
항상 사용하기 편하게 썰어서
냉동보관하는 편입니다.
참치, 계란, 소금 외에는 있는 재료를 활용하시되
취향껏 만드셔도 됩니다.
메인은 참치계란말이니까요.

모든 재료가 잘 섞이게끔 스푼으로 섞어주세요.

달궈진 후라이팬에 올리브유 1T를 넣어주세요.
올리브유를 고루 고루 후라이팬에 돌려주고
준비된 참치계란말이 재료를 부어줍니다.
저는 계란말이가 타지 않게 중불과 약불사이를 이용하였어요.


뒤집개와 수저를 이용해 아랫부분부터 서서히
계란을 말아주세요.
뒤집개만 이용하면 계란이 많이 터지는 경험을 많이 해서
저는 수저를 하나 더 사용해 보조 역할을 해요.
조금씩 말면서 익히는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익힌 다음에 말면 계란말이가 잘 말리지 않으니
이 점도 주의해주세요.


완성된 참치계란말이예요.
계란말이를 좀 식힌 후 썰어주면
계란말이 모양이 예쁘고 덜 터지는데
저는 성격이 급해서
바로 컷팅하다보니 살짝 풀어진 느낌도 있네요.
하지만 맛을 최고였던
참치계란말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