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신청해야 주는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가 사용한 전기요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한전 에너지캐시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계속되는 고물가 행진에 곧 전기요금 또한 인상된다는 거 많이들 알고 계시죠? 그런데 한전에서 내가 사용한 전기요금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이 한전 에너지 캐시백은 신청하지 않으면 받을 수가 없어서 꼭 알고 신청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한전 에너지 캐시백이란? 

쉽게 말해서 작년 기준 월보다 내가 올해 쓴 이번달 전기요금이 줄어들었을때 전기요금을 캐시백 해준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한전에너지캐시백 신청 대상

주택용 고객 중 신청 주소지에 주민등록표상 구성원이 확인된 사용자

2년 사용 전력량 중 최소 1개년 사용 전력량이 있는 경우에 참여가 가능

 

한전에너지캐시백 지급기준

최소절감률 3%와 동일 지역 참여자들이 평귤절감률 이상을 달성한 경우에 절감량 1kwh당 30원을 지급

(단, 최대절감률 30%한도로 지급)

 

반응형

 

한전에너지캐시백 지급 방법

내가 절약한 에너지 캐시백은 다음 달 전기요금에서 차감됩니다. 현금 지급이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더러 계신데 아닙니다.

 

간단하게 알아본 한전에너지캐시백의 대한 신청대상과 지급기준이었는데요.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무조건 신청해 두면 밑져야 본전 아니겠어요? 내가 작년보다 올해 전기요금을 덜 써서 기준이 되면 전기요금을 차감받을 수 있는 거고, 전기를 많이 썼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고요. 중요한 건 에너지캐시백을 신청해야 캐시백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으니까 우선 신청해 두는 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 방법은 검색창에 한전 에너지 캐시백을 검색해주시면 KEPCO 에너지 캐시백이 뜹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은 모바일로도 신청 가능하니 틈나실 때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기존 한전 고객이시면 따로 가입하지 않고 한전에서 가입한 정보로 그대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한전에너지캐시백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여기서 신청하세요를 통해 주민번호 및 정보 몇가지만 입력하면 1분도 되지 않아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QR코드를 통해 바로 신청도 가능하며 이게 다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한전 고객센터(123번)를 통해 문의하시면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귀찮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아껴 쓴 만큼 돌려받을 수 있는 혜택이니 꼭 신청하셔서 전기요금을 할인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