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근로장려금수급사실증명원 발급 방법 및 팩스 보내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로장려금수급사실증명원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요즘 내일 배움 카드를 사용하여 수업을 들어보려고 하는데 자비가 들어가는 수업 중 근로장려금을 받고 있으면 혜택 적용이 가능하여 자비도 50%나 할인받을 수가 있더라고요! 그런데 근로장려금 수급 사실을 증명하려면 근로장려금수급사실증명원이라는 서류가 필요하게 돼요. 그래서 오늘은 근로장려금수급사실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근로장려금수급사실증명원 발급 받는 방법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해주세요!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그리고 검색창에 아래와 같이 근로장려금수급사실증명원을 검색하시고,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발급하기를 누르면 개인정보 몇 가지를 입력하고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근로장려금 수급사실 증명서의 용도가 고용센터 제출용이라면 작년이나 올해에 받은 근로장려금 수급사실을 증명해야 하는데 2023년도 근로장려금은 아직 지급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작년에 받았던 근로장려금으로 수급사실을 증명해야 합니다.

 

반응형

 

저는 이 부분에서 좀 많이 헷갈리는 바람에 기간을 계속 2022년도로 했더니 근로장려금 내역이 나오지 않는 거예요. 다시 한번 잘 생각해 보니 근로장려금은 전년도 기준을 다음 해에 지급하는 것이니 2021년으로 신청을 해야 2022년도에 받았던 근로장로금을 증명할 수 있었던 거였어요.  

 

근로장려금수급사실증명원 모바일로 팩스까지 보내는 방법

 

이렇게 입력한 정보로 민원신청을 완료하면 이제 근로장려금수급사실증명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근로장려금수급사실증명서는 모바일로도 정부 24 어플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은 동일하고요. 프린터 출력 부분에서 pdf파일로 저장해서 사용도 가능하니 모바일팩스를 이용해 바로 팩스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집에 프린터기기나 팩스기기는 없어서 모바일로 근로장려금수급사실증명원을 바로 발급받아 모바일팩스로 보냈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