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원천징수영수증 조회 및 발급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쉽게 원천징수영수증을 조회하고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한데 전 직장에 연락해서 요구하기 참 번거롭고 요청하기 싫을 때가 있으셨죠? 그럼 오늘 함께 원천징수영수증 조회 방법 및 발급 방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원천징수영수증이란? 

원천징수영수증은 소득을 얻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교부받아야 하는 영수증입니다. 원천징수영수증에는 징수의무자의 인적사항, 소득자 정보, 소득 명세등이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2. 원천징수영수증 조회하는 방법

 

 

1.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하여 공인인증서나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2. 모바일에서는 손택스 어플 다운 후 공인인증서나 공동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3. 하단 왼쪽 편에 my 홈택스 메뉴로 접속할 것

 

4. 화면 아래로 스크롤 하다보면 연말정산 및 지급명세서 화면이 보일 것이고,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확인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을 확인하면 그 동안의 원천징수영수증 내역이 종합해서 나오게 됩니다. 엑셀로 내려받아 보관 및 확인도 가능하고, 내가 필요한 원천징수증만 골라 보고 프린트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3.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받는 방법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는 방법은 지급명세서보기에서 보기를 클릭하시면 프린터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어떤 기관에서는 직장의 직인이 찍힌 원천징수영수증을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직인이 필요한 경우라면 어쩔 수 없이 전 직장이나 현재 다니시는 곳의 회사에 경영지원팀에 요청하실 수밖에 없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