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휴면계좌 예금 찾기 및 휴면계좌 해지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면예금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잊고 있었던 돈이 없으신가요? 예를 들면 보험금이나 통장에 잊고 있었던 돈 말입니다. 요즘에는 신청만 하면 한 은행에서 타 은행 계좌까지 쉽게 조회하고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통합계좌 조회로 제가 잊고  있었던 통장에 2만 원이 들어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그 통장에서 잔고를 옮기려고 하니 한 10년 전에 만들었던 계좌라서 휴면계좌가 되어있더라고요.

 

반응형

 

그래서 휴면계좌를 풀어야 하는데 그 은행은 2금융권이라 직접 찾아가야 풀 수가 있더라고요. 그런데 직접 찾아가서 휴면계좌를 풀기에는 택시비 빼면 남는 게 없고... 그래서 알아보니 휴면계좌에 있는 잔고도 옮겨주고 사용하지 않는 휴면계좌도 해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휴면계좌에 들어있는 예금 찾는 방법과 휴면계좌 해지까지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내가 잊고 있었거나 모르는 돈이 나도 모르는 내 통장에 들어가 있을지도 모르니 한 번쯤은 조회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어카운트인포라는 사이트입니다. 내가 가입한 계좌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어서 내가 잊고 있었던 계좌에 예금이 들어있다면 그 예금도 바로 다른 통장으로 간편하게 옮길 수가 있고 쓰지 않는 휴면계좌도 바로 해지가 가능한 그런 유용한 곳이에요. 

 

 

우선은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 둘 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셔서 로그인을 해주시고, 왼쪽 상단을 보시면 내 계좌 한눈에라는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그럼 내 계좌 한눈에 메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럼 내계좌 한눈에로 이동하셨으면 각 금융권에 내가 갖고 있는 계좌가 보이실 거예요. 그리고 계좌에 잔고까지 다 확인이 되기 때문에 내가 잊고 있었던 예금이나 보험금이 조회가 된답니다. 저는 보시다시피 2014년에 개설했던 제2 금융 통장 한건에 20,434원이 조회되는 게 보입니다. 저는 이 계좌가 휴면계좌이기도 하지만 앞으로 사용할 목적이 없는 계좌라 계좌해지 및 잔고이전을 신청했습니다. 

 

신청단계를 지나면 제가 잔고이전할 계좌를 작성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되고, 나는 금액이 적어서 기부를 하고 싶다 하시면 서민금융진흥원에 해지계좌의 잔고를 기부하시는걸 선택하셔도 됩니다. 

 

 

어카운트인포에서 휴면계좌 해지 및 잔고 이전을 신청하자마자 바로 제가 입력한 통장으로 바로 입금완료가 되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던 잔고보다 금액이 조금 더 많은데 그 동안 묵혀두었던 이자가 플러스되어 입금이 되었어요. 제 설명에는 빠져있지만 얼마가 어떻게 입금되는지 자세하게 영수증처럼 나오는데 보안상 화면 캡처가 안되더라고요. 대략 이만 원밖에 안 되는 돈이지만 어찌 되었건 휴면계좌도 해지하고 잔고도 옮길 수 있어서 속이 다 시원하네요. 저는 이미 제가 잊고 있었던 휴면계좌 속에 잔고가 있다는 걸 알고 접속했지만 혹시 나도 잊고 있었던 숨겨진 돈이 예치되어 있을지도 모르니 한번 조회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