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정보

황사 차단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반응형

조금전 뉴스를 보니 내일부터 또 황사유입과 함께 유입된 황사는 주말까지 대기에 남아 있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황사란 어떤것이고, 황사로 인한 피해를 어떻게 개인적으로 최소화할수 있는지 알아볼려고 합니다.

 

 

우선 황사와 미세먼지는 조금 다른데 황사는 미세먼지와 비슷한 대기오염물질로, 중국 내륙지역에서 불규칙하게 발생하는 모래폭풍이나 건조한 바람 등에 의해 발생한 먼지가 한반도와 일본 등 인접 국가에 영향을 미치면서 발생합니다. 이 때 발생하는 황사는 대기 중에 떠다니는 미세한 입자로서, 미세먼지와 마찬가지로 호흡기계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황사를 완전히 차단시키기는 어렵지만, 황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반응형



1. 실외활동을 최소화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황사 농도가 높은 날에는 외출하지 않는게 좋아요. 부득이하게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여 호흡기를 보호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스크를 착용할 때도 미세먼지를 막는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집안에 공기 청정기를  적극 활용하세요

실내에 공기청정기를 설치하여 황사와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3. 창문을 열어두거나 환기를 시키는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황사 농도가 높은 날에는 창문과 문을 닫아 두고 환기를 자제하세요.

집에 있는 공기청정기를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4.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세요.

실내에 식물을 키우면 공기를 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실내정화식물로는 알로카시아, 아레카야자, 아이비, 산세베리아, 고무나무 등이 있습니다.

5. 손씻기를 철저히 하는것도 좋습니다.

황사는 옷이나 머리카락 등에 딸려 실내로 들어올 수 있으므로, 집에 들어올 때는 손씻기를 철저히 하세요.

 



이외에도, 황사가 많이 나는 계절에는 미리 예방을 위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예방은 항상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과 영양 섭취, 체력 유지, 건강한 생활습관 등으로 면역력을 높여 황사와 미세먼지 등의 대기오염물질에 대한 우리몸의 내성을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황사란 어떤것이고, 황사 유입에 대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나와 내 아이를 지키는 방법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