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음식

바베큐 숯불 돌판구이! (한우채끝살 + 삼겹살)

반응형

안녕하세요!

 

점 점 바베큐 숯불구이에

진심이 되어가고 있는 중인

1인이예요~

 

진심 플러스

진화되어가고 있는

중이랍니다!

 

이번 숯불바베큐는

숯불과 돌판을 이용해

바베큐를 해보았어요!

 

 

먼저 가까운 마트에서

삼겹살과 한우채끝살을

구매했어요!

 

 

그리고 이 돌판은

많이 보셨죠?

흔히 볼수 있는 돌판이기도 한데

구하기도 쉽지 않더라구요~

 

친척분을 통해서 구했어요!

 

 

숯에 불을 피워주고,

어느 정도 숯이 올라오면

돌판을 올려준뒤

구매한 삼겹살의 비계를

조금 띠어서

돌판을 기름지게

해주었어요~

 

 

돌이 달구어져

고기를 올릴수있을때까지는

꽤 많은 인내심이 필요했어요!

 

고기는 빨리 먹고 싶은데

돌은 달궈질때까지

기다려야하니,

체감상 기분이

오래 걸렸던거일수도!

대략 시간은 재어보진 않았지만,

15분에서 20분은

걸리지 않았나 싶어요~

 

 

이제 돌판이 달궈지고!

고기를 올릴수 있게 되어

고기의 감칠맛을 위해

허브솔트를 막 뿌려주었어요~

 

 

고기 뒤집어서도

허브솔트 뿌려주고!!

 

 

돌판이 달궈지기만 하면,

고기 익는건 금방이더라구요!

 

 

돌판구이가 정말 신기한점은

고기가 타지도 않고,

육즙도 그대로 남아있어

고기 본연의 맛을

더 많이 맛볼수 있었던거 같아요!

 

 

꽤 오랜시간을 올려놔도

일반 숯불구이에 비해서

고기가 질겨지는 감이

덜 해서

더 맛있게 먹을수

있었던거 같아요!

 

 

원래는 고기가 탈까봐

익는대로

접시에 담는데

돌판구이는 올려놓고

그대로 먹을수 있었어요!

익는건 금방 익지만

쉽게 타지 않아요~

 

 

채끝살은 기름장에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요렇게 쌈싸서 한입!

 

 

삼겹살도 이렇게 한입!

또 먹고 싶어지네요~

 

이번 숯불바베큐 요리는

돌판을 이용해서

새로운 시도를 해보았는데

너무 너무 신세계였어요!

 

앞으로는 기회가되면,

꼭 돌판에 구워먹어야겠어요~

 

캠핑 좋아하시는분들이나,

집에서 숯불바베큐

자주 해드시는 분들은

우리처럼 저 돌판을 이용해서

고기 구워드시면

최고의 맛을 느끼실수

있으실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