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음식

매콤한 오징어 볶음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어느날 저녁!!

저녁 메뉴를 막 고민하다가

냉동실 저쪽에 오징어 한마리 발견!

 

오징어가 한마리 뿐이라

오징어 볶음을 하기도 애매해서

오징어 볶음밥을 만들기로 했어요!

 

우선 매콤한 오징어 볶음밥의 재료는

오징어1마리, 공기밥 1공기 반 정도,

양념장(간장2T, 고추장1T, 고추가루 1T, 다진마늘 2분의 1T, 올리고당 1T, 참기름1T, 물 2T,후추 2번 톡톡)

1T는 밥숟가락 기준이예요~

 

 

이렇게 오징어를 손질해서

썰어주었어요!

너무 작게 썰면

먹을맛이 안난다는..

뭔가 큼직해야

먹을맛이 나는것 같아요!

 

 

양념장은 이렇게 준비해주세요!

 

간장2T, 고추장1T, 고추가루 1T,

다진마늘 2분의 1T, 올리고당 1T,

그리고 물 2T

후추 2번 톡톡하여

준비해주시고,

 

 

준비된 양념장 재료를

섞어주세요!

 

 

저는 센불에 이렇게 오징어가

다 익을때까지 볶아주었어요!

사실 양파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냉장칸에 양파가 다 떨어졌더라구요!

 

 

다 익은 오징어 볶음에

이렇게 공기밥 1공기 반정도를

넣어 주었어요!

그리고 참기름 1T도 함께요!

 

 

이렇게 양념과 밥과

다 섞일때까지

열심히 볶아주기만 하면

매콤한 오징어볶음밥 완성이네요!

 

 

제가 만든 오징어볶음밥은

매콤해서

김하고 소세지와 함께

먹었어요~

나름

궁합이 잘 맞더라구요!

김가루 뿌려먹어도 맛있을듯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