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음식

초간단 계란볶음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주일간 고된 노동과 함께

늦잠을 유일하게 잘 수 있는 일요일.

남들은 5일근무제이지만

저 같은 경우는 토요일도

일을 한다는 슬픈 현실이.. ㅠㅠ

 

11시 넘게 아침잠을 좀 자주고

12시 쯤 되니 슬슬

배가 고파지더라구요~

 

그래서 아침메뉴를

나름 고민을 했어요!

 

고민끝에

제일 간단하고 하기 쉬운

계란볶음밥 당첨!

 

계란볶음밥 준비물은

계란3개, 올리브유1T, 밥 1공기 반,

간장 3T, 후추 2번톡톡, 참기름 1T

 

이렇게 준비물 끝이예요!

 

 

후라이팬에 열을 올려주고

어느정도 후라이팬이 달궈지면

올리브유 1T를 두르고

계란 3개를 넣어주세요!

저는 이 단계에서 가스불을 끕니다.

왜냐하면 후라이팬이

이미 달궈졌기때문에

계란후라이가 될수가 있어요~

불을 끈 상태에서

간장 2T와 후추 2번을 톡톡하고

다시 가스 불을 켜준다음

계란을 양념과 함께

휘휘 해주세요~

적당히가 중요합니다.

너무 많이 휘휘 저으면

계란이 죽이 될수 있으니까요!

어느 정도 섞이고 익었다라는

생각이 들면요!

 

 

 

계란 노른자가 안익은거 보이시죠!

딱 이정도가 저는 좋은것 같아요~

달걀후라이 되기 직전 상태!

이제 준비된 밥 한공기 반을 넣어주고

양념된 계란과 잘 섞이게

볶으면 되요~

 

 

볶음밥이 왠만큼 볶아지면

참기름 1T를 넣고 다시 볶아주세요~

 

 

이리하여 완성된 계란 볶음밥

요리시간은 재료준비시간까지

10분도 채 걸리지 않았어요~

이제 맛있게 먹기만 하면되요!

 

 

계란볶음밥은

너무 간단하고 쉬워서

유용하게 잘 해먹는

볶음밥 중 하나인데요!

애들도 잘 먹고

어른들이 먹기에도

별미인것 같아요!

 

 

요즘 제가 푹 빠져사는

파김치에도 한입!

 

 

매콤 짭짤한 양념깻잎장아찌에도 한입!

 

이렇게 오늘 아침겸 점심 식사를

아주 배부르게 마쳤어요!

 

요리하기 싫을때나,

아이들이 배고프다고 할때

틈틈히 써먹으면 좋은

계란 볶음밥

저만의 간단한 레시피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