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음식

스팸 김치찌개 끓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 저녁 메뉴로 요리했던

스팸김치찌개를 올려볼려고 해요~

사실 스팸김치찌개긴 한데

집에 있는 재료가 런천미트밖에 없어서

스팸 대신 런천미트 한통을 사용했어요~

 

간단한 재료로 간단하게 해먹을수 있어서

자주 해먹는 스팸김치찌개입니다.

 

제가 스팸김치찌개를 요리하기 위해

사용한 재료는

김치 반포기의 반절, 런천미트 1통, 참기름 1T, 후추 3번 톡톡, 소금 2분의 1T, 올리브유1T

그리고 저의 요리비법인 천연조미료 고체육수 2알, 대파 1개 입니다.

1T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우선 집에 있는 묵은지 반포기의 반절을 이렇게 송송 썰어주고,

 

 

런천미트 대용량 한통도 이렇게 대충 썰어주었어요.

 

 

묵은지 썰어놓은 냄비에 참기름 1T와 올리브유1T를 넣고

5분동안 김치를 달달 볶아주었어요~

 

 

김치가 어느정도 익어주면,

 

 

김치가 잠길 정도 이상의 물을 붓고,

런천미트도 넣어줍니다.

 

 

10분 정도 끓여주고, 고체육수 2알과 후추 3번톡톡, 그리고 대파도

함께 넣고 10분을 더 끓여주었어요~

저는 집에 있는 묵은지 자체가 끓이다보니

얼큰하여 고추나 고추가루는 첨가하지 않았어요~

기호에 맞게 청양고추 1개 정도나 고추가루를 첨가하셔도 좋을듯해요!

 

 

육수혁명 한병만 있으면 요리가 쉬워지고 재밌어집니다. (tistory.com)

 

육수혁명 한병만 있으면 요리가 쉬워지고 재밌어집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리가 좀 부족한 제가 국이나 찌개류를 조리할때 자주 사용하곤 하는 천연조미료 고체 육수에 대한 소개를 해볼려고 해요! 제가 요리할때 잘 사용하는 천연조미료인 고체

happy1234.tistory.com

 

 

 

완성된 스팸김치찌개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런천미트김치찌개예요.

깊은맛을 위해 다소 25분정도의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재료가 까다롭지 않아 자주 해먹는 찌개예요.

 

 

 

스팸 김치찌개를 끓이면서

옆에는 이렇게 간장돼지고기도 조리해봤어요~

사실 다 양념이 되어 있는 돼지고기라서

굽기만 하면 됐어요~

꿀 때문인지 찌개 끓이는데 정신이 팔려서

옆쪽이 좀 눌긴 했는데

다행히도 고기는 안탓더라구요.

역시 두가지를 동시에 하기엔 힘드네요.

 

 

집에서 간편하게 구워먹는 특허받은 꿀맛 칼집 양념구이 (tistory.com)

 

집에서 간편하게 구워먹는 특허받은 꿀맛 칼집 양념구이

찌개류나 국과 함께 저의 비상식품 돼지고기 양념구이를 소개할께요! 저는 고기를 너무 좋아해서 어릴적엔 고기 없으면 밥을 안먹을정도였는데요. 그래서 꼭 이런 고기와 관련된 비상식품이 우

happy1234.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