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음식

시골에서의 바베큐! 삼겹살, 등갈비 구이!

반응형

지난 주말 시골에 가서

고기를 구워먹었어요~

이제 뜨거웠던 여름이 가고

저녁에는 조금이나마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네요~

뜨거웠던 여름은 숯을 피우기가 힘드니

그동안 참고 참았던

숯에 구운 고기를 드디어

주말에 맛 볼수 있었어요~

 

 

이렇게 장을 보았어요!

삼겹살 두팩과 등갈비 한팩..

나머지는 그냥 시골집에 있는 재료로..

 

 

이렇게 숯을 피워주고..

제가 피운건 아니랍니다.. ㅎㅎ

 

 

어머님의 솜씨!

저희가 놀러간 날 생김치를 담구셔서

이렇게 술 안주 겸 반찬으로 꺼내주셨어요~

 

생김치는 언제 먹어도 맛있죠~

 

 

조그만 텃밭에서 일구신

상추와 청양고추, 풋고추.. 그리고 민들레?

쌈 싸먹으면 맛의 묘미가 있다네요~

 

 

등갈비는 허브솔트를 뿌려 20분정도의

숙성의 시간을 조금 가졌어요!

 

 

등갈비는 오래 익혀야 하니

먼저 초벌구이를 해주었어요~

숯으로 고기를 구울때는

처음에는 화력이 많이 쎄기 때문에

삼겹살보다는 이렇게 살이 좀 있는

등갈비 같은 구이를 추천합니다.

삼겹살을 올리면 금방 타버려요~

 

 

초벌 후 다시 구운 등갈비구이!

 

 

등갈비 굽기가 다 끝나고나서야

이렇게 삼겹살을 구워주었어요~

비록 제가 굽진 않았지만

고기굽는 모습을 항상 지켜보다보니

저도 거의 말로는 너무 고기 잘 굽는 사람이 됐네요!

 

 

이건 삼겹살 쌈을 싼 사진인데

제가 술을 먹은 상태로 사진을 찍다보니

나중에 사진을 보니 다 흔들렸더라구요.. ㅠㅠ

너무 맛있었다는 말을 꼭 하고 싶어요!

 

이건 잘 익은 등갈비 구이예요~

복잡하지도 않고

이렇게 허브솔트 솔솔 뿌려

등갈비를 구워먹으면

그렇게 맛있을수가 없더라구요~

등갈비 부위가 살이 많지는 않지만

씹고 뜯고 즐기는 맛이 있어요~

 

 

오랜만에 날씨도 선선하니,

시골에서 바베큐 구이로

삼겹살과 등갈비를 배불리 먹었던

저의 일상이야기였습니다.

여러분들도 너무 삶에 찌들어 사시지 마시고,

이렇게 소소한 행복을 꼭 느끼시면서

사시길 바래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