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음식/라면

오늘의 점심 메뉴 "참치라면" 간단하면서도 맛있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점심메뉴였던

참치라면에 대한 저만의 레시피를

적어볼려고 해요~

 

사실 그닥 큰 건 없어요. ㅎㅎ

 

그냥 간단하고 맛있어서

가끔 생각날때 끓여먹는 참치라면입니다.

 

 

우선 저는 너구리라면을 좀 좋아해요.

그래서 집에 떨어뜨리지 않고

쟁여놓는 라면이라

오늘은 너구리라면을 이용해

참치라면을 끓여보았어요!

 

준비물은 라면 + 참치

 

 

처음에는 라면 하나 끓일 정도의 물을 준비했으나

참치때문에 국물이 좀 많이 짜지더라구요!

저는 중간에 그래서 물을 좀 더 추가했는데

물을 좀 넉넉히 잡아서 끓이는게 좋을듯 해요!

원래 너구리라면의 레시피에는

물이 550ml(3컵정도)로 되어있어요~

결론은 참치라면 끓일때

물 3컵보다 더 넣어 끓이라는 이야기입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너구리 스프의 건더기스프와

다시마를 먼저 넣고

30초 정도 끓여주세요!

국물이 더 잘 우러날수 있도록

저는 먼저 이렇게 끓였어요~

 

 

30초 뒤 분말스프와 참치를 추가해줬어요~

 

 

맛있게 잘 끓고 있어요~

 

참고로 너구리라면의 칼로리는

총 내용량 120g으로 490칼로리.

캔참치는 85g으로 130칼로리.

총 합쳐서 참치라면의 칼로리는

620칼로리..

 

다음주부턴 라면 좀 끊어볼려구요.

 

 

국물이 좀 한강같으나

참치때문에 국물이 짜서

저 정도의 라면 국물이 간에 맞았어요~

 

 

참치와 라면의 조합은

느끼할것 같으나,

먹어본 사람들은 느끼함은 1도 없고

맛있다는거 아실거예요~

 

 

이번추석에 엄마가 담궈주신

파김치랑도 한입!

 

 

참치라면 반 정도 먹다보니

공기밥 생각이 나서

이렇게 밥까지 듬뿍 말아서

참치라면의 맛을 느꼈답니다.

 

오늘 내가 먹은 참치라면은

요 근래 먹은 라면 중

최고의 라면이였어요!

 

다음에는

더 맛있는 라면을 준비해볼께요~

 

다들 점심식사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