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세모녀 살해 김태현 사형 구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모녀를 끔찍하게 살해해서 구속 되었던 김태현(25)에게 사형이라는 법정최고형이 내려졌는데요.

연합뉴스


검찰은 오늘 9월 13일 세모녀를 끔찍히 살해한 혐의로 김태현(25)에게 법정최고형인 사형을 구형했습니다.
세모녀 살해사건은 지난 3월에 일어난 사건으로 김태현은 세모녀 중 A씨을 온라인게임을 통해 알게 되고 A씨가 연락을 거부한다는 이유로 앙심을 품어 집까지 찾아가 어머니와 여동생 그리고 A씨까지 무참히 살해한 사건입니다.
김태현씨는 최후 진술에서 평생 죄책감으로 속죄하는 마음으로 살겠다며 본인의 끔찍한 만행으로 이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한 고인을 생각하면 가슴이 찢어지듯이 아프다고 말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재판부는 김태현에게 극형외에는 다른형을 고려할 의지가 없다며 사형을 구형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사형 제도가 존재하긴 하지만 실질적인 사형폐지 국가로 사형선고를 하기는 하나 집행은 23년째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실질적 사형 폐지 국가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140개국 정도가 사실상 사형제도 폐지 국가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마지막 사형 집행일은 1997년 12월 지존파 23명을  마지막으로  사형 집행은 이루어지지않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