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정보

도라지청의 효능,효과와 도라지청 먹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 아는 지인이 도라지청을 만들어줬어요. 도라지청이 몸에 좋다는 사실은 당연히 알고 있지만 어떤 점이 우리 몸에 좋은지 도라지청의 효능 효과는 어떤지 또 어떻게 먹는 건지 궁금한 점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몸에 좋다는 점은 알고 있지만 제 입속으로 들어가는 건데 알고는 먹어야겠죠? 그럼 이제 도라지청에 대해 저랑 같이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도라지청이란? 

도라지청은 여러분들도 잘 알고 있다시피 도라지를 재료로 하여 만든 청입니다

 

■도라지청의 효능, 효과

1. 면역력 강화: 도라지청에는 비타민 C와 다른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것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해독 효과: 도라지청은 간 건강에 좋은 도라지를 원료로 하고 있습니다. 간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도라지청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간 기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소화 개선: 도라지청은 식이섬유와 다량의 수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피로 회복: 도라지청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효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피로를 회복시키고 체력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기관지에 도움 : 도라지청에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해서 편도나 목이 붓고 아플 때에 도움을 주고, 가래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 도라지청의 복용 방법

도라지청의 복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루에 아침저녁으로 티스푼 가득 원액으로 드시는 방법이 제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나 이런 거 비위 상해서 잘 못 먹어하시면 따뜻한 물에 한 스푼씩 타서 드시면 쉽게 드실 수 있어요. 따뜻한 물이 꼭 아니더라도 차가운 물도 상관없습니다. 본인 취향에 맞춰서 드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도라지 청의 맛은 달콤하면서도 특유의 쌉쌀한 도라지맛도 난답니다. 사실 복용 방법은 간단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것이라도 누가 챙겨주지 않는한 챙겨먹는게 참 어려운것 같습니다. 뭐든 꾸준히가 중요한것처럼 건강 생각하셔서 꼭 잘 챙겨드시면 좋을듯 싶어요.

 

지금까지 도라지청에 대한 효능,효과와 도라지청의 복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라지청은 참 몸에 좋은 식품인 것 같네요. 앞으로 꾸준히 잘 먹어봐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건강 주의 하시고,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