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정보

우리 몸에 좋은 생각, 하루 10분의 명상으로..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 바쁜 일상 속에서 적어도 10분씩 내 자신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씀드릴까요? 이제부터 매일 아침, 또는 하루 중 마음이 편안해질 때 10분의 명상 시간을 가지면서 새로운 시작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요즘 퇴사를 앞두고 오만가지 생각에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지긋지긋한 회사만 벗어나면 스트레스에서 벗어날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또 앞으로의 삶이 중요하기에 요즘 머리가 너무 복잡합니다. 나를 위해 건강한 정신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좋은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그래서 명상을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명상은 불안, 스트레스, 우울증 등 다양한 정신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 이미 여러 연구에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명상을 시작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명상을 지속할 수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느끼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명상이 마음 수련에 좋다는것은 알고 있지만 막막한건 사실입니다.

 

반응형


그럼 먼저 명상을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선, 편안한 자세로 앉아서 천천히 호흡을 조절합니다. 그리고 마음을 비우고, 생각을 하지 않는 상태로 집중합니다. 처음에는 몇 초간만 유지할 수 있더라도 지속적으로 연습하면서 몸과 마음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명상을 지속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봅시다. 명상을 시작하고 나면 계속해서 명상을 하기 위한 동기부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매일 같은 시간과 장소에서 명상을 연습하거나, 더 많은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여 명상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뭐든 꾸준함은 정말 중요한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명상을 위해서는 적어도 10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는 일상 속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간이며, 당신의 건강과 행복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제부터 하루에 10분씩 자신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명상을 통해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