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음식

도깨비살 나만 몰랐나? 도깨비살 구매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며칠 전 돼지고기가 무지 먹고 싶어서 검색하던 중에 이름이 신기하고 값도 저렴하길래 한번 도깨비살을 구입해 봤는데요.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저는 도깨비살이란 부위가 있다는 걸 처음 알았거든요. 저처럼 도깨비살이 무엇인지 모르셨던 분들을 위해 도깨비살은 어떤 부위인지 맛은 어땠는지 한번 적어볼게요.

 

 

구입처 : 쿠팡 로켓프레쉬

가격 : 구입 당시 11,520원

(가격이 매번 달라짐)

중량 : 600g

원산지 : 국내산

 

 

도깨비살이란 돼지 앞다리살 중 속해있는 특수부위입니다. 사진처럼 지방이 적고 살코기가 풍부한 편이라서 돼지비계를 싫어하시고 살코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도깨비살 마니아가 되실수 있으실 겁니다. 도깨비살을 주문하고 냉장보관 해두었다가 거의 유통기한 다 되어가던 시점에 더 이상 미루면 유통기한이 지날 거 같아서 급하게 해 먹었는데요. 거의 5일 이상 정도 후인데 그래도 고기가 신선한 편이더라고요. 제가 구입한 도깨비살은 구이용이라 두께나 넓이가 두껍고 넓은 편이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도깨비살을 구워 먹었으면 훨씬 맛있었을 거 같은데 그때는 뭔 생각이었는지 구워 먹기는 치우기가 귀찮을 거 같아서 대충 그냥 양념 넣고 어제 먹다만 족발 야채 집어놓고 구이용 도깨비살을 썰어 이렇게 제육볶음식으로 볶아 주었습니다.

 

반응형

 

처음부터 구이용으로 판매된 고기였기 때문에 조리 과정 중 고기가 잘 익진 않더라고요. 도깨비살의 맛은 담백하고 상당히 고기가 쫄깃쫄깃하더라고요. 비계는 없지만 퍽퍽한 고기맛은 느껴지지 않았어요. 그런데 저는 사실 비계가 좀 있어야 고기가 맛있는 거 같아서 도깨비살은 다음에는 구입 안 할 거 같아요. 비계 부분을 싫어하고 살코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퍽퍽함이 없는 쫄깃한 식감이기에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