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서울청년문화패스란? 1인당 연간 20만원으로 문화생활을?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시가 지원하는 서울청년문화패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인당 연간 20만 원이나 지원해 주는 서울청년문화패스란 무엇이고 누가 어떻게 언제까지 신청할 수 있고 지원받을 수 있는지 자격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서울특별시청

 

서울청년문화패스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문화생활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뮤지컬, 무용, 연극, 클래식, 국악 등을 연간 20만원내에서 관람할 수 있는 이용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청년문화패스의 자격 요건은 만 19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20만 원 상당의 문화카드를 발급하는 사업입니다. 서울시에 주소를 두었거나 서울시에 거주 중인 2004년생이라면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가구소득이 중위 소득 150% 이하여야 연간 20만 원 상당의 문화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서울청년문화패스의 신청 기간은 2023년 04월 19일을 시작으로 이번달 말일인 2023년 04월 30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 방법은 서울시 청년포털 사이트인 청년몽땅정보통 누리집에서 신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신청일 기준 서울 거주자야만 하며 대리 신청은 받지 않는다고 하네요. 서울청년문화패스의 지원 규모는 2만 8,000명으로 예산범위가 초과될때는 저소득자  기준으로 기회가 주어지며 선정 결과는 5월 중 발표된다고 합니다. 

 

https://youth.seoul.go.kr/site/main/home

 

청년몽땅정보통

청년몽땅정보통,Home, 청년정책 종합 안내 , 청년 이사비 지원, 청년수당, 청년대중교통비 등 청년지원사업 신청 접수

youth.seoul.go.kr

 

서울시에 거주하는 본인의 나이가 2004년생, 만 19세라면? 가족이나 주위에 해당되는 청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좋을 듯 싶네요! 꼭 신청하셔서 문화생활을 즐겨 보도록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