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근로복지공단 자녀학자금 대출 실행 과정 및 후기

반응형

2023년도는 참 빠듯한 한 해입니다. 얼마 전 근로복지공단 대출을 저는 이용했는데요. 그래서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바라며 제가 알고 있는 상식과 경험에 기준하여 근로복지공단 대출에 대해 이야기해 볼게요. 본인과 조건만 맞다면 근로복지공단 대출은 이자가 1.5%로 1 금융권 은행보다 훨씬 훨씬 낮은 이율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elfare.comwel.or.kr/default/index.do

 

근로복지넷

행정안전부 현장 공무원의 정신적 충격 회복,심리 안정 휴가로 지원한다 2023.04.20

welfare.comwel.or.kr

 
우선 근로복지공단 대출은 생활안정금융자라 하여 여러가지 조건하에 근로자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대출의 종류는 혼례비, 자녀학자금, 의료비, 부모요양비, 장례비, 임금감소생계비, 소액생계비, 자녀양육비 등이 있으며, 본인과 상황이 맞다면 근로복지넷 홈페이지에서 비대면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그 중에 자녀학자금이란 대출을 받았어요. 우선 자녀학자금 대출의 목적은 고등학교 자녀의 교육비에 드는 비용을 빌려주는 건데요. 자녀학자금의 첫 번째 조건은 3개월 이상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고, 소득이 296만 원 이하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마 자녀학자금 외에 다른 종류들도 이 두 가지 조건은 똑같을 거예요. 근로복지넷에서 자격 조회도 가능하니 이용해 보실 생각이 있다면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싶습니다. 제가 신청한 자녀학자금 대출은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가 있어야 해당 사항이 됩니다. 아직 자녀가 고등학교에 입학예정이라면 자녀학자금 대출은 이용하실 수 없어요. 자녀학자금과 비슷한 대출로는 자녀양육비 대출이 있는데 자녀양육비대출은 7세 미만의 아동을 키우시는 부모이면서 근로자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근로복지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녀학자금 대출을 신청했었고 그 다음날 아침에 바로 관할지사에서 필요서류를 보내달라며 문자가 왔습니다. 자녀학자금에 필요한 서류는 자녀의 재학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 두 가지였습니다. 저는 사대보험이 가입이 되어 있어서 두 가지 서류만 요청한 거 같고, 만약 사대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요구하는 서류가 더 있을 것입니다. 저는 근로복지공단 지사로 팩스로 보냈고, 서류를 보낸 그날 오후에 입금까지 완료가 되었어요. 자녀학자금 대출의 최대한도는 천만 원 범위 내에서 자녀 1인당 500만 원이고요. 거치기간 또한 1년을 선택할 수 있으며 1년 거치 3년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나 1년 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조기상환도 가능하고, 조기상환 수수료 부분도 따로 없습니다. 이렇게 융자가 완료되면 기업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보증료 연 0.9%를 제외한 나머지를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근로복지공단에서 자녀학자금 대출을 이용한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