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데이터라벨링 크라우드웍스 입문, 중급과정 배움 완료!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어느날.....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받아두었어요!
제 일의 특성상 오후엔 일이 좀 일찍 끝나서
남는 시간이 너무 아까워
뭐라도 배워봐야겠단 생각으로요!


https://happy1234.tistory.com/127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보았어요~ 일하는 시간도 그리 길지 않아서 남는 시간도 많은데 이제 부지런히 뭐라도 배워봐야할것 같아 마음먹은김에 신청해봤어요! 저는 우

happy1234.tistory.com


의욕은 앞서는데 막상 몸은 안따라주고,,
우선은 쉬엄 쉬엄 할 수 있게끔
밖에서 배우는것보다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을수 있는
과목을 선택하다보니,
크라우드웍스란 시스템을 알게 되었고,
입문과정과 중급과정을 배우고,
수료할 수 있었어요!

크라우드웍스는 데이터라벨링 작업을하며
수익을 낼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저는 아직은 소소하지만
3만5천원 정도의 수익을 냈어요~

데이터 라벨링이란
AI 알고리즘 고도화를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주입시키기 위해
사람이 대신 그 과정을
AI가 스스로 학습할수 있게
돕는다고 생각하면 되요!


https://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직업훈련포털 HRD-Net

나에게 맞는 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청년이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www.hrd.go.kr


우선 저처럼 데이터라벨링 과정을 배우고 싶다면
내일배움카드 발급이 우선이겠구요!
직업훈련포털 HRD-Net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크라우드웍스를 검색하면
데이터 라벨링을 배울 수 있는
입문과정과 중급과정이 있고,
입문과정을 수료해야
중급과정도 수강하여 수료할수 있어요!
신청하게 되면 크라우드웍스측에서
카톡으로 수강가능날짜와
수강할수 있는 사이트까지 첨부해서
보내주니깐 별다른 어려움은 없었어요~

저는 대략 늦은 오후부터 수강하여
그 다음날 정도에 입문자 수료를 완료했구요!
중급 과정 또 한 이틀만에 수료를 완료했어요~


수강료는 내일 배움카드로 하여 각각
65,740원이란 금액이 들어가는데
자비 부담은 없으며 전액 정부에서 지원해줘서
내일배움카드 한도에서 빠져나갑니다~


위 화면은 제가 간간히
일하면서 소소하게 수익을 낸
적립건들인데요~
포인트는 현금과 동일하며
일주일에 한번 출금할수 있어요~


이렇게 수강을 하지 않아도
크라우드웍스에서는 소소하게
데이터라벨링을 하여
수익을 낼 수는 있지만,
내일배움카드로 입문과정과 중급과정을
수료하지 않으면, 일 할수 있는 폭이 적어져서
수익을 낼수 있는 폭이 적어져요~
사실 제가 하면서 느낀거지만
중급과정까지 완료하더라도 아직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과제는
그닥 많지 않은거 같아요!
하지만 저도 아직은 초보단계고
모르는게 많아 활용할줄 모르는
부분이 분명 있을것 같고,
또 일하면서 부업도 가능하니
나름 나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