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드디어 코로나백신 2차접종을 완료했어요!

제발 부스터샷 맞는 날은 안오길 바라면서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기를 남겨볼려고합니다.
지난번 모더나백신 1차 접종이후
저에게는 코비드암, 모더나암이라고불리는
무서운 부작용이 찾아왔었어요~
겪어본 사람은 얼마나 아픈지
말하지 않아도 알거예요.. ㅠㅠ

모더나 백신 주사 부작용 코비드암을 겪는중.... (tistory.com)

모더나 백신 주사  부작용 코비드암을 겪는중....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모더나백신 부작용 중 한 종류인 코비드암을 겪고 있어요! 저는 그냥 아프다고만 생각하고, 왜 이럴까 했는데 의외로 저 같이 이 코비드암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더라구

happy1234.tistory.com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
각 종 부작용에 시달려서
사실 2차 맞기가 너무 겁이 났어요~
거의 한 3주동안의 피로감과
코비드암으로 인한 통증, 발열 등등을
겪게 되었으나 그래도 어쩌겠어요!
2차까지 안맞으면 사회적인 불이익이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일이고,
가족을 위해선
맞을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으니까요.


이번 모더나 2차 백신 또한
1차보단 2차가 더 아픈 사람들이 많아
내가 아프지 않을거란 기대는
1도 하지 않았어요~

저는 오후 두시경
2차 접종을 하였는데
첫날 맞는 순간부터
이상하게 팔이 힘이 없는듯한
느낌과 함께 주사맞은 부위에 대한
불편함은 있었지만
타이레놀 1정 복용후
그래도 버틸만 했답니다.

주사 부위는 똑같은 팔에
놓아주더라구요!

어떤사람은 1차 왼팔에 맞으면,
2차는 오른팔에 맞는다고 하던데
이건 병원마다 다른듯 해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2차 접종 8시간 후
자다가 팔의 통증이 너무 심해서
타이레놀 1정 복용후
다시 취침에 들었으나,
통증으로 인해 자다깨다를
반복했어요!


2차 접종 2일차!
주사맞은 곳 아래쪽부분으로
또 발진이 일어났어요!
팔은 팔대로 아프고
몸살기운에 너무 너무 오한을 느꼈고,
온몸이 계속 찌릿찌릿 아프더라구요.
여기서 찌릿! 저기서 찌릿!
1차때보다 더 아펐던거 같아요~


이번엔 코비드암 발진때문에
백신 맞은 병원에 물어보았어요.
1차때 발진 증상이 있었는데
2차때 발진 증상이 또 나타나면
접종 받은 병원으로 내원하면되냐고..
그랬더니 피부과가서
검진을 따로 받아야된다고 하더라구요.
검진 기록이 있어서
이상발생으로 보고할수 있다구요!

그리고 1차에 코비드암, 발진을 겪으신분들은
2차때도 똑같이 겪을 확률이 높다면서
이상증상이 있으면 피부과로
내원하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주사부위에 코비드암, 발진 증상을 겪고
자연 소멸된 사람들이 많다는
사례도 알려주셨어요.


오늘은 2차 접종 3일차예요!
오한은 오늘 출근시간을 기점으로
조금 나아졌으나,
발진은 더 심해졌어요.
통증은 조금 줄은거 같구요.
이렇게 시간이 지나서
괜찮아 지더라도
저 같은경우는 백신1차 접종
일주일 후로 다시 발진이 올라와서
다시 고통을 겪었던지라
사실 낫는것도 무서워요.
마음놓고 있을때 또 증상이 나타날거 같아서요.
이 코비드암이란 증상은
발진, 발열감, 통증 세가지가
같이 온답니다..
그리고 완벽하게 낫기까지는
저 같은 경우에 대략 2주정도 소요됐던거 같아요.

이제 저는 부스터샷은 안맞을려구요.
가족들이 다 맞고, 2차 접종 안하면
사회에서 격리될까하여 어쩔수 없이 맞긴했지만
백신 부작용이 너무 무서워요.





제가 후기를 너무 일찍 마무리한거같아요.
현재 모더나 백신 접종 후 3일차저녁인데
체온이 38.6도랍니다.
약국에 가니 타이레놀을 권하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약을 사왔는데
계속 지켜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