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보았어요~

일하는 시간도 그리 길지 않아서

남는 시간도 많은데

이제 부지런히 뭐라도 배워봐야할것 같아

마음먹은김에 신청해봤어요!

 

저는 우선 이 내일배움카드 신청 후

직업훈련학원 등록 보다는

온라인으로 배울수 있는 강의를 들을 예정이예요~

 

우선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 직업훈련포털 사이트에서 신청할수 있어요!

처음에 저는 모바일로 신청해볼려고 했으나

인증 자체가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PC로 했어요~

회원가입은 필수예요!

 

 

직업훈련포털 HRD-Net

 

직업훈련포털 HRD-Net

나에게 맞는 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청년이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재직자가 많이 찾는훈련과정은 어떤 것들이

www.hrd.go.kr

 

하단으로 마우스 스크롤을 내리면

발급신청이 보이실거예요!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한다음에

발급신청을 누르시면

이렇게 또 인증서 로그인을 해줘야해요~

저 같은 경우는 간편인증로그인 방법을 선택했어요!

 

 

5가지 인증 방법 중 한가지를 고르면 됩니다.

 

1. kb 모바일 인증서

2. 페이코

3. 통신사 pass

4. 삼성 pass

5. 카카오톡

 

저는 kb모바일 인증서 선택!

 

이 이후로는 홈페이지에서 시키는대로

정보 입력을 잘 해주면 되구요!

 

 

총 11단계의 동영상 시청을 해주어야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어요!

교육동영상 시청은 총 11단계로

단계별로 2분 30초 정도의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이 동영상에는

본인이 내일배움카드의 자격요건이 해당되는지

어떤걸 배울수 있는지 등등

자세히 동영상에서 설명해줍니다!

지루하진 않았어요~

어차피 저도 배우는 과정이니까요~

 

동영상 시청 외에는

시키는 대로 정보 입력만 해주면 되니

내일배움카드신청하는건 

어렵지 않더라구요~

 

내일배움카드는

NH농협카드와 신한카드 신용과 체크 둘 중에서

신청 가능한데

저 같은 경우는 신한카드 신용을 선택했어요~

농협카드를 선택할시에는

직접 은행으로 가서 받아야되서

좀 귀찮을듯 싶더라구요~

 

카드 오면 열심히 뭐라도 배워볼려구요!

여러분들도 저처럼 조건이 되고,

짜투리 시간이 남으신다면

나라에서 전액 지원해주는 교육도 많으니,

한번 내일배움카드 이용해보시는것도

좋을듯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