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백신 모더나 1차 접종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9월 27일 월요일에

코로나 백신 접종 1차를 완료하였어요!

코로나 백신의 접종 종류는

모더나 입니다!

 

오늘은 모더나 접종 1차를

완료한 후기를 남겨볼려구요~

 

 

저는 광주광역시 거주 중이여서

저희동네에서 가까운 병원인

북구 양산동 아이맘아동병원에서

모더나를 1차 접종 하였어요~

 

저는 18~49세 코로나백신

예약접종을 하였는데

예약 날짜 하루 전날에

화이자인지 모더나인지

백신 종류를 알려주더라구요~

 

먼저 맞은 직장동료가

문진표작성으로 시간 오래걸린다하여

예약시간보다 빨리 가라고해서

저는 2시 예약이였는데

1시 45분쯤 병원을 도착했어요~

이미 저보다 몇명의 사람들이

미리 와서 문진표 작성중이였고,

온도 체크 후 신분증 제출 후

제가 맞을 코로나 백신 종류인

모더나라는 목걸이를 걸어주었어요!

요즘 코로나백신주사에대한

사건 사고도 많은지라

목걸이를 걸어주니

안심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문진표를 작성했어요~

 

문진표의 내용은 대략

아픈곳은 있느냐,

코로나 걸린 경험이 있느냐,

지병은 있느냐,

대략 이런 내용들의

문진표를 작성하고

대기하였어요~

 

병원에서는

코로나 백신 접종 뿐 아니라

외래환자의 진료도 함께

병행하여야하기때문에

예약한 시간보다

15분 정도 늦게 접종 시작~

 

조금 떨렸는데

처음에 콕 하는 느낌만들고

주사가 아프지는 않더라구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15분동안 병원에서

대기하다가 가라고 하더라구요!

 

 

모더나 주사를 맞고나니

제 기분 탓인지

몽롱함이 느껴졌어요~

그리고 저 같은 경우에는

왼쪽에 맞았는데

왼쪽팔에 힘이 아예 안들어가는

그런 느낌이 계속 들었어요~

그리고 집에 오니

긴장감때문이였는지

너무 졸려서 요즘 안자던

낮잠을 1시간 동안 잤어요~

자고 일어나니

이제 팔 통증이 시작되네요~

팔도 잘 들어지지 않는거 같고,

힘도 없고

그래서 타이레놀 2알 섭취..

 

저는 원래 두통약을 예전에

너무 많이 먹어서

타이레놀 같은 경우는

한알먹어서는 효과가 없어요.

그래서 혹시 몰라

두정이나 먹었네요.

 

약 먹을땐 좀 힘이 나는것 같지만

4시간 이상 효과는 안가는

느낌을 받았어요~

 

열은 나지 않았구요~

 

모더나 접종후 2일차에는

왼쪽 팔이 굉장히 아파요~

근육통과 함께

스치기만 해도 많이 아팠어요.

2일차에도 열은 없었습니다.

2일차에도 타이레놀 2정 섭취.

 

모더나 접종 후 3일차

만지면 주사맞은 부위 주변으로

통증은 느껴지나

그래도 이젠 아무렇지 않아요~

 

코로나 백신 맞고 주의할점은

여러가지 있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맞은 팔쪽으로는

엎드려 자지 말라 입니다.

 

저 아시는 분이

백신 접종 후

백신 맞은 팔쪽으로 주무시다가

신경이 눌려서

한동안 팔을 정말 못 쓰시더라구요.

그 분은 처음에

백신 후유증인줄 아셨는데

큰 병원 가니

신경이 눌렸다고

재활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셨대요.

그래서 병원에 입원하셨다는 사례가..

 

그리고 주사 맞은 쪽 팔은

되도록이면 아끼고 아끼는게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온열이나 냉열 찜질을 해주어도

통증에 효과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제 코로나백신 접종 1차는 완료했으니

2차 접종을 모더나는 6주 후에 하는데

2차 접종은 더 많이 아프다고하던데

정말 걱정이예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