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체납된 지방세/재산세 조회 및 납부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지방세인

재산세와 주민세가 밀려있어서

체납된 재산세와 주민세를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납부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 위텍스를 검색해주시고

스마트 위텍스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저는 공동인증서를 등록해두어서

공동인증서 로그인으로 접속했어요.

 

 

 

조회와 납부를 터치해주면

회원로그인과 비회원로그인 중

접속 방법을 고를수 있고,

두 로그인 방식 모두

공동인증서가 필요해요.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등록해놓으시면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하자

주민세와 재산세 체납내역이 뜨네요.

저는 주민세 12,870원과

재산세 170,920원이 체납되어 있어요.

미리 미리 체크하면 좋겠지만

사는게 바쁘다보니

세금도 밀리게 되고

성실해지지가 않네요.

확인하시고 납부를 눌러주세요!

 

 

납부하실 금액 건을 선택하시고

납부를 눌러주면 됩니다.

한건씩도 납부가 가능하답니다.

 

 

 

건 수 선택 후 납부를 선택하시면

이렇게 또 고를수 있는 화면이 떠요.

타인납부란 본인명의의 카드나 계좌가 아닐때

선택하는 것이며,

본인 명의의 카드나 계좌로 납부일시에는

회원납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인터넷 지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전체 동의를 선택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지방세 납부 방법에는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신용카드)

3가지 방법이 있는데

편하신 방법으로 선택하시고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납부가 완료됩니다!

체납된 지방세 납부하기

돈만 있다면 참 간편하죠?

앞으로 저도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해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