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5차 재난지원금 스마트폰 통한 카드사 신청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국민의 약 88%가 지원받을수 있다는

5차 재난지원금을 스마트폰어플을 통해

신청을 해보았어요~

 

저는 출생년도 끝자리가 2여서

9월 6일부터 시작된

재난지원금 신청이

9월 7일인 오늘 신청하는날이였는데요.

 

재난지원금의 조회 및 신청기간은

2021년 09월 06일부터 10월 29일까지입니다.

현재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 진행중이며,

어제 월요일은 출생년도 끝자리가 1, 6

오늘 화요일은 2, 7

수요일 3, 8

목요일 4, 9

금요일 5, 0 번이 되겠네요.

그리고 9월 11일 토요일부터는

5부제 관계없이 신청할수 있어요~

 

5차 재난지원금은 12월 말까지 사용되지 않으면

국가로 다시 환수된다고 하니

꼭 사용기한을 확인하시고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는 국민카드 어플을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어느 카드사건간에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은

거의 동일하지 않을까 싶네요!

 

우선 상생지원이 가능한 카드사는

롯데, 비씨, 신한, 삼성, 우리, 하나, 현대, 국민, 농협, 카카오뱅크 등 입니다.

시티카드는 이번 재난금신청에는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네요!

 

혹시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분은

본인이 출생년도 끝자리

조건에 맞춰서

동사무소에 방문하시면

상생카드로 발급도 가능하답니다.

 

 

요즘 재난지원금 신청하라고 카드사별로

카톡 등의 알림이 많이 뜨더라구요!

아무래도 재난지원금을 사용하다보면

나중에 애매한 금액이 남을거고

그렇게 되면 카드 사용을 한번이라도 더 하게 되겠죠~

그래서 본인들 카드사로 고객유치할려고

알림을 많이 보내는듯해요~

 

카드사 어플 로그인하자마자

바로 재난지원금 신청하라는

팝업창이 뜨네요!

 

자~ 앞에서도 설명했듯이

재난지원금은 2021년 09월 06일 월요일부터

2021년 10월 29일 18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용기한은 2021년 12월 31일 18시까지구요!

사용지역도 변경 가능한가봐요~

 

조회/신청을 눌러줍니다.

 

 

전체동의를 체크해주시고,

 

 

전체동의하면 이렇게 화면이 알아서 떠요!

신청을 눌러주세요!

 

 

간단한 경고문구가 뜨고,

 

확인하셨다면 신청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신청완료를 마치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신청일의 다음날

충전이 완료된다고 해요~

 

참 신용카드,체크카드로

재난 지원금 신청하는거 간단하죠?

 

어플로 신청하는 방법이 어렵다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사에

ars 상담원 연결하여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도 있어요!

 

카드 뒷면에 보시면

콜센타 전화번호가 적혀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