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위드 코로나 종료 토요일부터 백신접종완료자에 한해 전국 4인이상 모임 금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45일간 시행되었던 위드코로나가 45일만에 사실상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주말인 2021년 12월 18일 토요일부터는 전국의 식당과 까페는 밤 9시로 시간이 제한되며 그 외 영화관, 피시방, 공연장 등의 영업시간 또한 밤 9시부터 10시까지로 제한되는데요.

 

 

백신접종완료자에 한하여 4인까지 모임을 할 수 있으며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는 포장,배달 그리고 단독으로만 식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가에서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방역패스에 따른 방역 지원금을 지원하는 방식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사실상 이렇게 45일만에 위드코로나가 종료되었는데요. 이번 조정안은 이번주 12월 18일 주말 토요일을 시작으로 16일간 2022년 01월 02일까지 적용됩니다. 사실상 일상회복으로 돌아가자며 어렵게 시행되었던 위드코로나 이 후 코로나 환자가 몇천명이 급증하며 우리나라 위드코로나는 많은 국민들이 실패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지금이라도 거리두기 단계를 다시 시행하니 저 같은 개인으로서는 다행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질병관리청

12월 16일 금일 코로나 확진 현황만 보더라도 코로나 확진자가 7,622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주간 단위만 보더라도 6000명에서 7000명대로 심각한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거리두기 조정 없이 계속 위드코로나로 가다가는 곧 만명대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번 위드코로나 잠시 종료와 함께 거리두기 조정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감소되길 바라면서 일상회복은 조금 아쉽지만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