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기요금 신용카드 결제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요즘 전기요금 자동이체 많이 해두시죠?

저는 이사한후로 자동이체를

따로 설정해놓은게 없어서

바로 어제 3개월 미납으로

전기가 끊길수도 있다는

문자 한통이.....

 

 

전기 요금 카드결제하는 방법은

한전 고객센터에 전화하는방법도 있는데

저는 한전 어플에서 카드결제를 하기로 했어요!

고객센터 전화하면 상담원연결하는 시간과

이것 저것 개인정보도 입력해야하고

기다리는시간이 있으니 사실 조금 번거롭더라구요!

 

 

그래도 난 고객센터가 편하다! 하시는분들은

123번 전화하셔서 상담원 연결하시거나

요금납부 메뉴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우선 스마트한전 어플을 깔아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뜰테고,

전기요금 납부를 위해서는

본인의 고객번호를 알고 계셔야해요!

 

고객번호 10자리는

전기요금 고지서 첫 장에 보시면

왼쪽 상단에 고객번호가 써져있을거예요!

나는 고지서를 잃어버려서 고객번호를 모르겠다하시면

스마트 한전 메인 첫화면 보시면

위 화면과 같이

고객번호찾기 메뉴를 찾아보실수 있답니다!

 

 

맨 첫 화면에서 전기요금납부 메뉴를 선택하시고,

본인의 고객번호 10자리를 입력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내 고객번호(1건)이 뜰거예요!

살포시 선택해주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미납금액 포함한 전기요금이

62,870원이라고 되어있어요!

신용카드납부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신용카드 납부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미납된 전기요금이 상세하게 뜨면서

언제 사용했던 요금을 낼건지

선택하게 되어 있어요!

 

예를 들면 8월 미납금만 납부를 할건지

아니면 8월에서 10월까지 사용한 요금을

납부를 할건지 말이예요!

 

 

요금기간을 선택하신다음

신용카드 납부를 눌러주면

신용카드 결제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요!

 

 

본인이 사용하실 카드를 선택하고

할부개월수를 선택할수 있어요!

이렇게 선택후 이동하게 되면

신용카드 결제정보를 입력하고

결제할수 있어서

간단하게 전기요금을 납부할수 있답니다.

 

 

이렇게 저는 간단하게 미납된 전기요금을

스마트한전을 통해 간단하게 카드결제를 했어요!

 

각 종 공과금을 미납하지 않기 위해서는

자동이체가 제일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다들 이번 한 주도 행복한 한주되시길 바라면서

이만 마무리 지을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