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18~49세 코로나 백신 접종 첫 주엔 화이자접종! 화이자 백신 설명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18~49세 코로나 백신 접종이 26일부터 이루어지는데요. 저 또한 18~49세 코로나 백신 예약 접종을 한 사람으로서 제가 어떤 백신을 맞게 될지 많이 궁금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저희동네에 코로나 백신예약이 아주 아주 꽉 꽉 차서 생일 끝자리가 1임에도 불구하고 명절이 지난 9월 27일날 첫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하게 됐어요!  우선 18세~ 49세의 코로나 백신 접종은 화이자 아니면 모더나로 접종된다는 공지와 함께 6주 후 2차 접종이 이루어지는데요. 코로나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는 첫주 8월 26일부터 8월 29일까지는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이 된다고 합니다. 아마 백신수급 문제로 인하여 우선 첫주만 어떤 백신을 접종하게 될지 발표한거 같은데요. 첫 주는 화이자 접종이 이루어지고 상황에 따라 매주 백신종류가 달라질 수 있겠네요!

 

화이자 백신 설명 및 부작용

 

화이자 백신은 mRNA 백신(핵산백신)으로 현재 12세 이상 접종이 가능하며 구성은 다회 투여용 바이알로 희석된 백신 0.3㎖으로 접종되며 팔에 맞는 근육 주사입니다. 

화이자 백신의 부작용으로는 우선 주사 맞은 팔은 통증과 조흥, 팔 부음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으며 몸 전체에 나타날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피로감을 비롯해 두통, 근육통, 오한, 발열, 메스꺼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어요. 그래서 백신 접종 후에 통증이나 불편한 상황이 생긴다면 이부프로펜, 아세트아미노펜, 아스피린, 항히스타민제 등의 일반의약품을 복용해도 되는지 의사와 꼭 상담하고 복용하여야 합니다. 예방을 위해 백신 접종 전 복용하는것은 권장하지 않는다고 해요.

주사 맞은 팔의 통증을 줄이려면 수건을 차갑게 하여 통증 부위에 찜질이나 팔을 많이 움직이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혹시 열이 난다면 물을 충분히 섭취해주세요. 수분 충족이 열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접종 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다면 같은 계열의 백신으로는 2차 접종을 받지 않아야 된다고 하니 본인의 몸상태를 잘 살펴보시고 의사와 상담하시길 바래요. 

 

자 이제 다음주부터 이루어지는 18~ 49세 코로나 백신 접종 큰 사건,사고 없이 별 탈없이 무사하게 다들 접종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