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기능식품 정보 및 후기

비타민D 설명 및 한미 비타민D 4000 IU 소개

반응형

오늘은 비타민D에 대해 설명 및 제가 먹고 있는 비타민D에 대해 소개해볼려고 합니다. 비타민D는 우리몸에 햇빛을 쬠으로써 생성되지만 사실 햇빛에 충분히 노출되어 비타민D가 체내에 충분히 생성되었는지 알기란 쉽지 않아요. 비타민D의 권장량은 50세이하 성인기준 5㎍/일이고, 15세 이하의 어린이와 50세 이상은 10㎍/일이라고 하네요~ 비타민D는 우리가 자주 접하는 달걀, 버터, 간종류에도 비타민D가 들어있지만 사실 음식으로도 비타민D의 권장량을 섭취한다는건 어려움이 있습니다. 아무리 자주 먹는다해도 음식은 질리기 마련이니까요. 그래서 비타민D의 일일권장량을 채워줄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꼭 필요한거예요. 하루에 한알만 잠깐 복용하면 일일권장량을 가볍게 채울수 있으니까요.

 

비타민D가 부족하면 생기는현상

 

비타민D의 역할은 혈중 칼슘과 인의 수준을 조절하는것인데 비타민D가 부족하면 뼈의 밀도가 낮아져 뼈가 쉽게 부러지고 휘어진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D의 부족 현상으로는 우리가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면역력이 낮아서 각종 바이러스나 세균에 쉽게 노출된다고 해요. 그리고 비타민D가 부족하면 알레르기나 아토피 등 피부감염에도 쉽게 노출될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먹고 있는 비타민D는 한미양행에서 나온 활성형 비타민D3로 비타민D 4000 IU 라는 알약인데요! 250mg로 60캡슐이 들어있어요~ 혼자 먹었을때 두달분량이죠~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12,000원정도되는걸로 검색이 되네요~ 

한미에서 나온 비타민D 4000IU 성분의 부원료에는 오메가3와 비타민E도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본인한테 맞는 비타민D를 잘 찾아보세요~ 저 같은 경우는 여기에서 나온 제품도 먹어보고 저기에서 나온 제품도 먹어보면서 제 몸에 맞는걸 찾습니다. 그 전에 먹었던 비타민D가 다 떨어져 이번엔 가격대비 저렴한 비타민D를 구매해서 먹어보고 있어요~ 성분은 다 비슷비슷할듯 싶어요~

 

 

알약의 크기는 상당히 작은 편이라 목넘김이 편해요~ 그리고 복용법은 하루 한알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구요! 한미에서 나온 비타민D는 체내흡수율이 높은 비타민D3로 소화가 용이한 식물성 연질캡슐과 감미료, 착향료, 착색료가 무첨가라고 해요~ 포장 자체가 딱딱 끊을수 있으니 따로 약통에 보관해서 다니지 않아도 휴대하기 편리하답니다~ 우리몸에 꼭 필요한 비타민D이니 하루 적정량 비타민D 꼭 섭취하시고 건강 관리를 잘 하도록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