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음식/과자 & 음료

피로함을 풀어주는 에너지 드링크 "박카스F"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제가 즐겨마시는 음료에 대한 글을 써볼려고 해요!

이 음료에 대해 모르는 사람은 없을듯 해요~

에너지드링크의 원조인 "박카스"

 

저는 사실 커피보다 박카스가 좋아요!

왠지 모르게 박카스 한병이면

피로가 풀리는 그런 느낌이 들어요~

 

약국용 박카스와 편의점용 박카스는 다르다던데

실상 약국보다는 편의점이 더 활성화되어있으니

저는 편의점에서 꼭 이 박카스를 사서

냉장고에 몇개씩 모셔두곤

하루에 한병씩 이 박카스로 피로를 풀어요.

 

 

박카스의 유래는 로마신화의 술의 신

바커스에서 따와 동아제약 회장인

강신호 회장이 직접 이름을 지었다고 하네요.

 

박카스 음료는 박카스정과 박카스앰풀을 거쳐

1963년에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박카스에는 대표적으로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타우린은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 박카스F에는 카페인 30mg이 첨가되있어요~

 

또한 박카스의 종류에는

약국판매용인 박카스D와 편의점,마트 판매용인

박카스 F가 있죠!

그리고 카페인을 제거한

박카스 디카페인 제품도 있으나

판매하는곳이 많지 않으니

디카페인 제품을 드시고 싶으시면

인터넷으로 구매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박카스의 효능/효과

자양강장, 허약체질, 육체피로, 병후의 체력저하, 식욕부진

 

박카스의 복용법

15세 이상 성인 1일 1회 한병

 

카페인 성분과 당성분으로 피곤함을 덜어주는 효과도

일시적인거라 박카스가 좋은 제품은

아니라고들 말하지만,

저는 그래도 박카스가 좋아요~

항상 피곤함 옆에 제 곁에 함께 있어주는

박카스가 너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