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 and 대출 정보

기업은행 대출금 관련 우편물 거부 설정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에 근로복지공단에서 근로자생활안정자금으로 기업은행을 통해 한시적 생계비를 받았었는데 그게 이제 1년 거치기간이 끝나고 지난달부터 원금을 상환 중이에요. 이제 원금을 상환하게 되면서 지난달에 대출관련하여 집으로 우편물이 날아오더라고요. 처음이라 알려주나 보다 하고 신경 안 쓰고 있었는데 며칠 전 두 번째 우편물이 또 오드라고요. 

그래서 이제 매 달 우편물이 오겠구나 싶어서 우편물 거부가 되나 알아보던 찰나에 기업은행 어플을 통해서 우편물 수신거부가 가능하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대출금 우편물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셨다면 간단하게 어플에서 우편물 수신거부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기업은행 어플을 설치해주시고 로그인하시면 하단 부분에 저렇게 챗봇이라고 보이실 거예요. 챗봇을 누르시고, 채팅상담이나 기가지니음성서비스를 둘 중에 하나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저는 채팅상담을 선택해서 진행을 했습니다.

 

 

그리고 채팅창에 우편물 거부라고 써주시면 대출안내문 수령방법 변경이라는 메뉴가 보이실거예요. 그럼 대출 안내문 수령방법 변경을 바로 눌러주시면 다음 단계가 진행이 됩니다. 

 

메뉴 바로가기 눌러주시면 대출 받은 계좌가 뜨게 되고 우편물을 받으셨다면 만기통지방법이 DM이라고 적혀있을 거예요. 

그럼 DM을 다른 방법으로 변경해주셔야 하는데요.

 

반응형

 

 

만기통지방법을 DM이 아닌 SNS나 이메일로 변경도 가능하고 저처럼 수신거부로 설정하고 변경을 눌러주시면 대출금 계좌 메인 화면에 만기통지방법이 변경이 돼있을 겁니다. 저는 처음에 짧게 생각하여 우편물을 수신거부로 해놓았는데 생각해 보니 제가 대출금 상환 날짜를 깜박할 수도 있고 해서 다시 SNS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이제 다음 달부터는 대출관련하여 우편물이 오지 않겠죠? 이 방법이 어렵다 하시면 기업은행 콜센터로 전화하셔서 상담원과 통화하면 알아서 우편물 거부 등록을 해주실 거예요. 기업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2566과 1588-2588이 되겠습니다.

반응형